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국민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이끄는 공적수출신용기관 국민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이끄는 공적수출신용기관

보도자료

수출입銀, 저탄소 에너지 자립 기반 위해 GS에너지에 총 1조원 지원

담당자 홍보실(이장혁)

작성일 2022.09.20

조회수 88

 

□ 수출입은행이 탄소중립 정책 이행 및 에너지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GS에너지에 총 1조원 규모의 금융을 지원한다.

 

 

□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윤희성, 이하 ‘수은’)은 19일 GS에너지(대표이사 허용수)와 ‘에너지 안보 확립 및 탈탄소 전환을 위한 금융 지원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 등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기를 맞아, 저탄소 산업구조 기반을 확충하고 우리 기업의 ESG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 이번 업무협약은 ▲저탄소 에너지 사업에 대한 정보 공유, ▲국내·외 저탄소 에너지 사업 참여, ▲저탄소 에너지 국내 도입 및 공급을 위한 인프라 구축 등에 수은이 ‘25년까지 총 1조원의 금융을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 GS에너지는 블루 암모니아* 생산 프로젝트와 해외 LNG 복합발전소 건설 및 해외 LNG 도입 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

    * 생산과정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저장한 친환경 청정 암모니아로, GS에너지는 중동 최대 석유기업인 아부다비국영석유회사와 블루 암모니아 공동 생산 및 도입을 추진중

 

 

□ 윤희성 수은 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기업의 저탄소 에너지 사업 투자 역량 강화와 국가 자원 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허용수 대표이사도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저탄소 에너지로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성 및 ESG 4대 경영전략* 이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 그린발전 포트폴리오 확장, 스마트 전력솔루션 시장 선도, 순환자원 생태계 구축, 청정수소경제 인프라재편 선도

 

 

□ 수은은 GS에너지와 업무협약을 필두로 정부의 탄소중립정책 이행 및 에너지 자원 안보 확립에 더욱 기여할 방침이다.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