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보도자료

수출입銀-더존비즈온, 간접수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온라인 공급망팩토링 업무협약 체결

담당자 홍보실(이장혁)

작성일 2022.11.22

조회수 1416

□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윤희성, 이하 ’수은‘)은 21일 더존비즈온*(대표이사 김용우)과 간접수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온라인 공급망팩토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 클라우드·빅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ERP 사업을 영위하는 ICT기업 

 

 ㅇ 윤희성 수은 행장과 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이사는 이날 오후 을지로 더존비즈온 사옥에서 만나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에 서명했다.

 

 

□ 이날 체결한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 더존비즈온의 온라인 플랫폼(WEHAGO)을 활용한 온라인 공급망팩토링 시스템 구축, ▲ 빅데이터를 활용*한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금융서비스 개발 등이다.

    * 회계정보(월별 재무제표), 거래 적정성(쌍방 거래 존재 여부), 판매자 생산능력(전력비, 수도광열비 변화 확인), 구매자 구매능력(매출액 변화 확인) 등

 

 

□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 공급망팩토링 시스템이 구축되면, 간접수출에 주력하는 저신용 중소기업*의 정책금융 접근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중소기업의 간접수출 비중 : 70.7%(대외경제정책연구원)

 

 ㅇ 공급자의 별도 신용평가 없이 구매자의 신용도 활용이 가능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무서류?무방문 방식으로 거래 편의성이 개선되어 공급망 사슬을 단단히 연결해 주는 기둥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수은은 연내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내년부터 전기차?배터리? 방산?원전 등 정부의 핵심전략산업을 중점 지원할 방침이다. 

 

 

□ 윤희성 수은 행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국내 대표 ICT기업인 더존비즈온과 협력하여 그동안 금융지원 사각지대에 놓였던 간접수출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대표 수출지원 정책금융기관인 수출입은행과 협력해,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고충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