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보도자료

수출입銀, 상반기 정기인사 단행…본부장 3명 선임

담당자 홍보실(송준우)

작성일 2023.01.16

조회수 1479

□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윤희성, 이하 ‘수은’)은  남북협력본부장에 황기연(黃基淵, 54) 기획부장을, 혁신성장금융본부장에 정순영(鄭淳英, 55) 해양금융단장을, 경협사업본부장에 홍순영(洪淳榮, 55) 동아시아부장을 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 황 신임 본부장은 수은에서 기획부장, 무역금융실장, 인사부장, 워싱턴사무소장 등을 역임한 기획전문가다.

 

ㅇ 향후 수은의 남북협력본부를 맡아 남북간의 상호교류와 협력을 지원하는 남북협력기금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 정 신임 본부장은 수은영국은행을 거쳐 해양금융단장, 해외사업총괄부장, 인프라금융부장을 역임한 기업금융전문가다.

 

 ㅇ 앞으로 수은의 혁신성장금융본부를 맡아 혁신산업분야에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 홍순영 신임 본부장은 EBRD 근무를 거쳐 동아시아부장, 인사부장, 경영혁신실장을 역임한 국제개발협력전문가다.

 

 ㅇ 향후 경협사업본부를 맡아 개도국 경제발전을 지원하는 대외경제협력기금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 수은 관계자는 “이번 본부장 인사는 학연과 지연을 철저히 배제하고, 성과와 역량 중심의 인사를 위하여 후보자 공개모집은 물론 외부전문기관의 평판조회절차를 거쳐 후보자의 경력과 전문성,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등 투명하고 공정한 선임절차를 거쳤다”고 밝혔다.

 

 

□ 수은은 이날 2023년도 상반기 정기 인사도 단행했다.

 

 

□ 이번 인사는 성과와 능력 중심의 승진인사 및 업무 전문성에 기초한 적재적소 인력배치원칙을 시현하고, 대규모 인사를 통한 인적 쇄신 및 조직 활력을 제고하고자 했다는 게 수은측 설명이다.  

 

 ㅇ 특히, 수은은 이번 인사를 통해 조직이 정비된 만큼 최근 복합적인 글로벌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기업들에게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금융 지원을 펼칠 방침이다.

 

 

□ 수은 이번 인사의 또 다른 특징은 여성 인력의 돌풍과 전진  배치다.

 

 ㅇ 디지털전환과 혁신을 주도할 디지털금융단장에 수은 IT부문 최초로 여성부장인 이영미(53세, 여)씨가 보임되고, ESG경영부장에 김재화(50세, 여)씨가 보임되어 수은의 ESG경영 고도화를  이끌 예정이다. 또한, 비서실장에 처음으로 여성 부서장인 구자영(51세, 여)씨가 배치되는 등 여성 인력의 전면 배치가 눈에 띈다.

 

 ㅇ 또한, 해외 핵심네트워크인 뉴욕사무소장에 여성 조직관리자인 이진 팀장(48세, 여)이 보임되었고, 이 밖에도 홍콩법인 1명, 싱가포르법인 1명, 국제기구 2명(IFC, OECD) 등 여성 직원들의 해외 진출도 두드러졌다.

 

 

□ 수은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은의 미래를 이끌어 갈 여성 관리자 육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며, 남녀가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조직문화 조성을 통해 은행 발전을 도모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붙 임 : 1. 신임 본부장 약력 및 사진  

        2. 수출입은행 2023년 상반기 정기인사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