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보도자료

수출입銀, 인도 진출하는 한국기업 돕기 위해 금융발판 넓혔다

담당자 홍보실(이하림)

작성일 2023.04.12

조회수 2967

□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윤희성, 이하 ‘수은’)은11일(현지 시간) 인도 HDFC 은행과 3억달러 규모의 전대금융 한도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ㅇ HDFC 은행은 1994년 설립된 인도 최대 민영은행이다.

 

 

□ 이춘재 수은 전대금융부장은 11일 인도 기프트 시티에서 아룹 락시트(Arup Rakshit) HDFC 은행 본부장을 만나 이 같은 내용의 전대금융계약서에 서명했다. 

   * 전대금융이란 수은이 외국 현지은행과 신용공여한도(Credit Line)를 설정하고, 해당 현지은행은 수은에서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자금을 조달하여 한국기업과 거래관계가 있는 현지기업에 대출해주는 제도다.

 

  ㅇ 이날 두 은행의 금융계약으로 수은의 인도 현지 전대금융 한도는 총 4개 은행, 38억달러*로 확대됐다. 

  * SBI 21억달러, ICICI BANK 13억달러, Axis BANK 1억달러.

 

 

□ 인도는 2022년 기준 우리나라 8대 수출국이자 22위 해외직접투자 대상국으로 한국기업들의 진출이 확대되고 있는 전략시장이다.

 

  ㅇ 코로나 팬데믹 이후 7~8% 수준의 양호한 경제성장률을 달성 중이다. 

 

 

□ 수은이 인도 최대 민영은행인 HDFC 은행과 전대금융을 체결함에 따라 현지수요가 탄탄한 자동차 및 전자제품을 중심으로 향후 우리 기업의 對인도 수출·직접투자·현지판매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 수은 관계자는 “HDFC 은행의 할부금융을 통해 우리 기업의 자동차 등 현지 생산제품의 인도시장 점유율이 확대되고, 현지 진출 중소기업에 대한 시설·운영자금 지원으로 중소기업의 인도 진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HDFC 은행은 전대금융을 활용하여 인도 고객이 우리기업이 생산한 자동차 구입에 할부금융 제공 가능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