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한국수출입은행

FAQ

구분

분류별 검색 선택 폼
94건 (현재 1/10)
FAQ 검색

해외사업활성화자금대출 또는 수입기반자금대출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해외사업활성화자금대출은 국내기업이 추진하는 해외사업ㆍ해외투자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자를 대상으로, 수입기반자금대출은 국민경제에 중요한 수입거래에 기여하는자를 대상으로 하여 시설ㆍ운영자금 등을 지원하는 금융상품으로, 사업주로서의 직접투자나 EPC 기업으로 수주하지 않고도 자원의 국내도입 등 해외자원개발과 관련된 참여가 있다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관련중점사업 | 해외자원개발

매장량기초금융이란 생산단계에 있는 유ㆍ가스전에서 채굴되는 미래생산물의 현재가치를 평가하여 금융을 제공하는 비소구 조건의 Structured Finance로 미국, 캐나다, 호주 등에서 주로 활용됩니다. 대출한도는 전문 매장량 평가사가 산정한 매장량에 기초하여 재무모델 은행이 유가, 생산, 예측량, 개발비용 등을 반영한 기술적, 경제적 가정을 적용하여 계산한 현재가치에 대해 협조금융기관간 합의한 금액으로 정합니다. 대출한도는 일반적으로 6개월 또는 1년에 한번씩 재산정하며 회전한도방식 형태로 운영됩니다. 또한 대상 자산 추가를 통해 대출한도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광구 개발 및 운영 소요자금 규모에 따라 차입금 규모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련중점사업 | 해외자원개발

수출입은행은 해외자원개발 관련 Value Chain 전반, 즉 탐사, 광업권인수, 파이프라인, LNG 플랜트, 수출터미널, 수입터미널, 자원수입거래 등 우리기업의 해외자원개발 관련 다양한 금융 및 비금융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출, 보증, 지분투자 등을 제공할 뿐 아니라 프로젝트 초기단계부터 자문ㆍ주선 서비스 외에도 전세계 다양한 국가에 대한 조사자료를 제공합니다.

관련중점사업 | 해외자원개발

해외자원개발사업은 장기ㆍ거액의 자금이 소요되며 리스크가 높아 민간금융기관의 소극적 위험인수에 따라 각국의 수출신용기관(Export Credit Agency), 국제개발금융기관(IFC, ADB, AfDB 등) 등이 주도적 역할을 수행합니다. 수출입은행은 설립목적 상 해외자원개발 사업에 대한 금융제공이 설립 초기부터 본 업무에 포함되어 있으며, ECA로서 자원공기업, 민간기업 등이 참여한 해외자원개발사업 등을 지원하여 민간금융기관의 참여확대를 도모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관련중점사업 | 해외자원개발

해외판매를 목적으로 콘텐츠를 제작, 공급, 유통하는 기업 앞으로 과거 특정 기간동안 해외판매 실적을 기준으로 하여 콘텐츠 제작 등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 있습니다.

관련중점사업 | 서비스산업

 

수출촉진자금 : 국내외 임상 2상 이상을 추진하는 바이오/제약기업 앞 임상 실소요자금의 90% 이내에서 지원하는 상품 입니다.
수출성장자금 : 완제의약품 또는 원료의약품의 수출실적에 기반하여 과거(6개월 또는 1년) 수출실적의 100%까지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관련중점사업 | 서비스산업

 

서비스산업 지원대상은 보건의료, 관광, 콘텐츠, SWㆍICT, 물류, 금융, 지식서비스 등 성장잠재력이 높고 고용창출이 큰 新성장동력 육성 대상 분야입니다. 수출입은행은 서비스산업의 사업기회 발굴부터 계약이행단계까지 사업단계별로 다양한 금융지원 수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중점사업 | 서비스산업

당행은 자체적으로 에코쉽 펀드 지원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여, 프로젝트의 국내 신용평가사 프로젝트 등급 BBB- 이상, DSCR 1.1 이상, LLCR 1.15 이상, 선순위 대주단이 요구하는 모든 담보의 후순위 채권보전장치 취득 등을 최소 가이드라인으로 적용하여 프로젝트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관련중점사업 | 조선해양

당행 국내선주금융은 국내 조선소에 발주하는 신조선박의 경우에만 국내선주금융 지원대상에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조선소 앞 신조선박 발주의 경우 지원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관련중점사업 | 조선해양

수출입은행 히든챔피언 후보기업에 선정이 되시면 수출입은행의 다양한 금융상품 이용시 금리 및 한도를 우대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경영, 기술개발, 해외시장개척 등 기업의 성장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수출입은행으로부터 직접 제공받으시거나 외부 전문기관과 협업하여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련중점사업 | 히든챔피언

1 2 3 4 5 6 7 8 9 10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