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main visual main visual

사업 추진 배경 및 비전

히든챔피언 사업 추진 배경

한국수출입은행의 히든챔피언 사업은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높은 중소·중견기업을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히든챔피언으로 육성하여 우리 경제의 지속가능한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지원 사업입니다.

독일의 저명한 경영학자인 헤르만 지몬은 "한 국가의 수출은 소수의 대기업에 의해 결정된다는 통념과 반대로 수출 능력이 뛰어난 중간규모의 회사, 즉 히든챔피언들이 많아야 증대된다"고 했습니다.

한국수출입은행은 우리나라 중소·중견기업들이 세계 일류 수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히든챔피언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히든챔피언 사업의 비전

한국수출입은행의 히든챔피언 사업은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높은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하여 "제품개발-생산-해외판매"에 이르는 글로벌화(globalization) 전(全) 단계에 필요한 금융서비스와 비금융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일괄지원함으로써 한국형 히든챔피언을 육성하는 사업입니다.

한국수출입은행은 히든챔피언 사업을 통해 국가 경제의 지속가능하고 균형된 발전을 견인해 나갈 것입니다.

ONE-STOP 패키지 서비스(금융서비스 + 맞춤형경영정보서비스)

기술개발 글로벌 제품경쟁력
제고
해외시장 개척 신시장 개척 및
시장다변화
해외직접투자 사업확장 및
성공적인 현지화
원활한
원자재조달
원자재 확보 및
원가경쟁력 제고
한국수출입은행 히든챔피언 육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