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main visual main visual

보도자료

수출입銀, 히든챔피언 전문 취업포털 문열어

담당자 기업성장지원부(전승하)

등록일 2014.02.05

조회수 9699

히든챔피언 육성대상기업 및 수출 중견중소기업과 우수인력의 매칭 지원

히든챔피언급 중견중소기업과 우수 인력을 연결해주는 전문 취업포털 '히든잡'(Hidden Job, www.khiddenjob.co.kr))이 문을 열었다.

수출입은행(은행장 김용환)은 히든챔피언 육성대상기업과 수출 중견중소기업의 우수 인력채용을 지원하는 취업포털 '히든잡'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수출입은행은 그동안 히든챔피언 아카데미, 산학협력 등을 통해 히든챔피언 육성대상기업들의 기술, 디자인 연구개발, 경영컨설팅, 교육지원을 진행해왔다. 이번 히든챔피언 채용전용관 구축을 통해 기업의 우수인재 채용지원까지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포석이다.

수출입은행은 2009년부터 매출액 400억원 이상의 중견중소기업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히든챔피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히든챔피언 기업들은 향후 히든잡을 통해 우수 인력을 고용, 성장을 가속화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실업 해소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출입은행은 특히 히든챔피언 육성대상기업들의 사회적 인지도를 높이고, 서울시교육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포함), 협력대학의 우수인재를 연결해줌으로써 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과, 연구개발 등에 필요한 인력을 원활하게 공급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수출입은행 관계자는 "히든챔피언 육성대상 기업들이 우수한 인재를 적시에 고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성공적인 일자리 매칭을 통해 청년 취업 제고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히든잡은 장기적으로 우수한 중견중소기업들과 유능한 인재들을 이어주는 취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명실상부 국내를 대표하는 중견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 2013-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