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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개요

서비스 필요성

  • 행정환경이 복잡화·다양화되고, 국민 유형별·생애주기별 개인 특성에 따른 다양한 문제해결의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정부의 각종 정책과 서비스를 수요자의 요구(needs)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할 필요가 있음

서비스 개념

  • 수요자 중심 관점에서 정부의 각종 정책과 서비스를 국민의 특성·유형별 요구(needs)에 맞도록 맞춤형으로 제공
  • 공공기관 또는 민간영역과의 협업·공유를 통해서 수요자의 요구 및 기대에 적합한 통합적 서비스를 개선· 창출하여 서비스신청이 없더라도 국민이 필요한 시점에 미리 제공

추진방향

정부서비스 패러다임의 변화 (정부 > 국민개개인)

  • 국민이 받아야 할 서비스는 신청 없이도 제공하고, 시각지대 해결
  • 국민 개개인 입장에서 서비스 정보 통합제공 및 원스톱 처리
  • 정부주도에서 민간참여로 서비스 전달체계 혁신

참고한국수출입은행은 ‘14.02월 맞춤형 서비스 선도과제 10건
(대표과제 3건, 선도과제 7건)을 발굴하여 시행 중에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