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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행표준

서비스 이행표준

서비스 자세

  • 고객께서 편안한 마음으로 거래하실 수 있도록, 언제나 친절하고 성실한 자세로 고객을 응대하겠습니다.
  • 고객의 해외진출사업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경쟁력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업무와 관련하여, 향응, 금품 수수 등 공정한 업무수행을 저해하는 어떤 행위도 하지 않겠습니다.

서비스 제공절차

  • 각종 금융서비스의 대상, 조건, 절차 등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하고, 지원제도 변경시 이메일이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즉시 알려드리겠습니다.
  • 대출 및 보증 제공 관련, 심사 및 승인과 집행 진행 상황에 대해 전화와 이메일 등으로 수시로 통보해드리겠습니다.
  • 거래에 필요한 서류 제출 목록과 제출 필요성에 대해 고객 안내문을 작성하여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질의 및 요청사항에 대하여 2영업일 내에 성실히 답변해드리거나, 사전에 연락을 드려 답변이 가능한 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담당자 변경시, 먼저 연락을 드려 변경 사실을 알려드리고, 그 동안의 상담내역과 사후관리 내용을 모두 인계하여 고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는 아래의 기한 내에 처리토록 하겠으며, 불가피한 사유로 지연될 경우 사전에 고객께 사유를 말씀드리고, 향후 일정을 협의하겠습니다.

표준 업무처리 기한

표준업무처리 기한 상세표
구분 표준업무처리 기한 비고
대출의향서발급 신청서 접수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 -
여신승인 신청서 접수일로부터 10영업일 이내 거래 특성상 불가피한 경우 초과 가능
여신승인 통보 여신승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
여신집행 신청서 접수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채권보전에 소요되는 기간 제외

서비스 평가 및 개선

  • 한국수출입은행의 서비스에 대해 연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은행의 제도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 은행의 잘못으로 고객에게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 소정의 절차를 거쳐 배상, 시정, 보완 또는 상응하는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불만이나 불편사항을 적극 검토하여 최대한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사항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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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여신총괄부 02-3779-6257, 6269 02-3779-6743 customer@koreaexim.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