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경제발전을 이끄는 공적수출신용기관입니다.
  • 화면 확대/축소 안내 보기

    확대축소보기 안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화면의 확대/축소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확대 키보드 ctrl 키를 누른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확대 ctrl+

    화면축소 키보드 ctrl 키를 누른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화면축소 ctrl-

    확대축소보기 닫기
  • 스크랩하기 메뉴 펼치기

보도자료

수출입銀, 개도국 공무원 초청‘제23차 EDCF 워크숍’개최

  • 담당부서홍보실 (김민용)
  • 등록일2019.06.11
  • 조회수2791

□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은성수, 이하 ‘수은’)은 필리핀, 이집트, 캄보디아 등 총 19개 개발도상국의 개발협력 담당 고위공무원 24명을 초청해 ‘제23차 EDCF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 대외경제협력기금(Economic Development Cooperation Fund: EDCF)은 1987년 설립된 우리정부의 對개도국 장기?저리의 차관자금으로서 교통, 에너지, 보건 등 주요 인프라 건설을 통해 개도국의 경제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8년까지 55개 국가, 총 17조 8,532억원을 지원하였음

 

□ 11일부터 3박 4일간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EDCF 이해증진 세미나 및 한국의 경제개발 경험 공유 특별강의, 산업현장 방문, 문화 탐방을 통해 한국의 경제발전 성과와 한국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 수은의 가나, 미얀마, 필리핀 사무소에서 채용된 현지 직원들도 이번 워크숍에 참여해 EDCF 제도와 절차에 대한 이해도와 소속감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워크숍 첫날 성극제 경희대 교수는 ‘한국의 경제개발 경험 및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한국의 경제개발 성과에 대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 또한, EDCF 이해증진 세미나를 통해 EDCF 사업의 Best Practice 사례를 공유하고 워크숍 참가자들과 함께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 워크숍 참가자들은 서울시 교통정보센터,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더스마티움 등을 방문해 EDCF가 중점 지원하고 있는 교통, 위생, 도시개발 등의 분야에서 한국의 발전된 IT 기술의 구체적인 활용 방안을 생생히 체험할 예정이다.

 

□ 신덕용 수은 상임이사는 “EDCF 워크숍은 EDCF 지원 제도의 이해 증진을 통해 향후 개도국과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마련되었다. 앞으로 EDCF는 개도국과의 상생경제협력 강화 및 일자리창출, 우리기업 해외진출 확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한편 올해로 23회차를 맞이하는 EDCF 워크숍은 1995년에 처음 실시된 이래 지금까지 전 세계 49개국에서 337명의 개도국 고위공무원들이 참석했다.

 

붙임 : 제23차 EDCF 워크숍 연수 프로그램

 

사 업 협 력 부 팀 장 최 민 이 (☎ 02-6255-5643)

홍 보 실 공보팀장 최 병 희 (☎ 02-3779-606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