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경제발전을 이끄는 공적수출신용기관입니다.
  • 화면 확대/축소 안내 보기

    확대축소보기 안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화면의 확대/축소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확대 키보드 ctrl 키를 누른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확대 ctrl+

    화면축소 키보드 ctrl 키를 누른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화면축소 ctrl-

    확대축소보기 닫기
  • 스크랩하기 메뉴 펼치기

보도자료

수출입銀 경영진 세대교체, 경영쇄신 본격화

  • 담당부서홍보실 (김민용)
  • 등록일2018.01.05
  • 조회수1168

□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은성수, 이하 ‘수은’)은 대규모 경영진 세대교체를 통한 경영쇄신을 위해 본부장 4명과 준법감시인 1명을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 신임 본부장에는 양환준 플랜트금융부장, 윤희성 자금시장단장, 권우석 해외경제연구소장, 유승호 남북협력총괄부장을 승진 임명했다.

 

□ 양환준(梁桓準·56) 신임 본부장은 석유산업금융부장, 금융자문부장 등을 역임한 해외 프로젝트금융 전문가로, 프로젝트금융 본부를 맡아 해외 프로젝트 금융지원 업무에 전력할 예정이다.

- 양 신임 본부장은 홍익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 윤희성(尹熙盛·56) 신임 본부장은 국제금융부장, 홍보실장, 수은 영국은행 이사 등을 역임한 국제금융 전문가로, 신성장금융본부를 맡아 기업금융 및 신산업 금융지원을 총괄할 예정이다.

- 윤 신임 본부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에서 행정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 권우석(權祐奭·54) 신임 본부장은 인사경영지원단장, 기획부장, 자원금융부장 등을 역임한 기획·여신 전문가로, 해양·구조조정 본부를 맡아 해양금융 및 구조조정 업무를 지휘할 예정이다.

- 권 신임 본부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美 벤더빌트대학에서 경제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 유승호(柳承鎬·54) 신임 본부장은 남북협력총괄부장, 남북경협실장 등을 역임한 남북 경제협력 전문가로, 남북협력본부를 맡아 수은의 남북협력기금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 유 신임 본부장은 서강대 경제학과 및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경남대 북한대학원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 신임 준법감시인에는 이사회 의결을 거쳐 조영조 현 수은 부산지점장을 임명했다.

- 조영조(趙泳照·55) 신임 준법감시인은 중소중견금융부장, 기업성장지원부장 등 주요 직책을 거쳐 수은 내부 사정에 밝은 준법법무 전문가로 내부통제 업무 통할, 임직원 행동강령 제·개정 및 운영 등 수은의 준법감시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 조 신임 준법감시인은 경희대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경희대 법학 석사 및 호서대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 수은은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지난해 10월 17일자로 준법감시인 제도를 도입한바 있으며, 초대 준법감시인으로서 적임자를 찾기 위해 내·외부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하여 왔다.

 

□ 수은 관계자는 “이번 경영진 인사는 공개모집과정을 거치고 외부 헤드헌팅사 평판조회도 진행하는 등 투명하고 공정한 선임과정을 거쳤다”면서

- “준법감시인 제도 도입으로 내부통제 수준도 크게 강화하는 만큼 이번 인사 단행으로 수은이 우리 국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정책금융기관으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붙 임 : 신임 본부장 및 준법감시인 약력 및 사진

 

인 사 부 인력개발팀장 정 경 빈 (☎ 02-3779-6103)

홍 보 실 공 보 팀 장 조 중 현 (☎ 02-3779-606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