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main visual main visual

보도자료

'KEXIM 히든챔피언 클럽 창립총회' 개최

담당자 기업성장지원부(전승하)

등록일 2014.07.16

조회수 8652

□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이덕훈, 이하 ‘수은’)은 1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KEXIM 히든챔피언 클럽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 자리에는 수은 이덕훈 행장 및 전국 지역본부장을 비롯해 수출 중소·중견기업 대표와 임원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 이날 공식 출범한 KEXIM 히든챔피언 클럽(이하 ‘히든 클럽’)은 수은의 히든챔피언 육성사업에 참여 중인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CEO 270여 명이 모여 만든 전국적 네트워크다.

○ 히든 클럽은 회원사 간 자발적인 소통과 성공 노하우 공유, 상생의 네트워크 구축 등으로 한국형 히든챔피언 탄생을 앞당길 것으로 기대된다.

○ 히든 클럽은 향후 정기·상시 모임을 통해 회원사 간 친목을 다지고, 세미나·초청강연·회원사 탐방 등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활로에 대한 진지한 고민도 나눌 계획이다.

○ 서울·인천·부산·광주 등 9개 지회와 총회로 조직된 히든클럽의 초대 회장으로 ㈜대창의 조시영 회장이 선출되었고, ㈜상보, ㈜와이지-원, ㈜화승알엔에이, ㈜세화아이엠씨 등 9개 기업 대표가 지회장을 맡았다.

□ 이덕훈 은행장은 이날 창립총회에서 “히든 클럽이 업종과 지역, 기업규모를 뛰어넘어 허물없이 교류하고 애로사항을 나눌 수 있는 편안한 소통의 장(場)이 되길 바란다”면서 “히든 클럽이 다양한 협력사업의 기회를 창출하는 생산적인 모임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편, 수은은 이날 히든 클럽 창립식에 이어 ㈜KH바텍 등 9개 기업에 대한 ‘한국형 히든챔피언 인증식’을 개최하였다.

ㅇ 한국형 히든챔피언이란 '수출 3억 달러 이상이고 세계시장 5위 이내'이거나 '매출 1조원 이상이고 수출비중이 50% 이상'인 글로벌 중견기업을 가리킨다.

ㅇ 이날 인증된 기업들은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인 제품을 보유하거나 매출 1조원이 넘는 초우량 중견기업들이다.

ㅇ 특히 이들 기업들은 평균 76건의 특허 보유, 평균 매출액과 수출액이 각각 6253억원, 4952억원에 이르는 등 우수한 기술력과 지속가능한 세계시장 지배력을 보유하고 있다.

ㅇ 2012년 최초로 7개사가 한국형 히든챔피언으로 탄생한 이후 지난해 8개사에 이어 올해 9개사가 또 다시 선정돼 한국형 히든챔피언 기업은 총 24개사로 늘어났다.


□ 이날 한국형 히든챔피언으로 인증된 ㈜KH바텍 남광희 대표는 “히든챔피언 육성대상기업 선정 이후 3년간 매출액은 두 배 가량 늘어나고 영업이익은 평균 40% 성장했다”면서 “수은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수은은 최근 개정된 수은법에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입과 해외진출 촉진’을 고유 업무로 명시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 이를 위해 수출초보기업, 수출중견기업, 히든챔피언기업으로 이어지는 성장단계별 맞춤형 금융 지원에 25조5000억원을 배정했다.


○ 또한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관계금융’을 더욱 강화하여 단순 자금공급 역할에 그치지 않고, 기업의 해외진출에 필요한 비금융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환위험관리 컨설팅, 기업 직원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붙 임 : 1. KEXIM 히든챔피언 클럽 창립총회 개요
2. 한국형 히든챔피언 인증기업 주요 영업실적. 끝.


문 의
기업성장지원부 히든챔피언팀장 서동욱 (☎02-3779-5291)
홍 보 실 공보팀장 박성윤 (☎02-3779-6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