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보도자료

수출입은행, 파나마 코브레 구리광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담당자 (관리자)

작성일 2010.07.02

조회수 25308

□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김동수)은 6월 29일(현지시간) 파나마시티에서 캐나다 자원개발 전문기업 인멧(Inmet), 한국광물자원공사/LS니꼬동제련 컨소시엄 및 수출보험공사와 “파나마 코브레 구리 광산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있음)


※ 캐나다 인멧은 코브레 구리광산의 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 컨소시엄(한국광물자원공사/LS니꼬동제련)은 이 광산의 지분 20%를 취득할 수 있는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 이번 업무협약은 코브레 구리 광산 공동개발을 위한 ▲수출입은행과 수출보험공사의 금융지원 ▲자원개발 기업과 금융기관간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 코브레 광산은 총 매장량 21억톤 규모의 파나마 최대 구리광산으로 한국컨소시엄은 코브레 광산에서 연간 5만1,000톤 규모의 구리를 2015년부터 30년간 생산하여 국내로 들여올 계획이다.

○ 전략 광물인 구리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2009년 수입량은 100만톤이었다.

□ 수출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로 파나마 코브레 광산개발 사업이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구리의 안정적 확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김동수 한국수출입은행장은 6월 28일(현지시간) 파나마시티에서 알베르토 호세 게바라 오브레곤 (Alberto José Guevara Obregón) 니카라과 재무부 장관과 니카라과 정부가 추진하는 “직업훈련소 사업”에 대외경제협력기금 (Economic Development Cooperation Fund : EDCF) 2,300만 달러를 지원키로 하는 차관공여계약을 체결했다.

□ ‘직업훈련소 사업’은 니카라과 전역의 9개 직업훈련소를 개보수하고, 교육기자재를 공급하면서 교과과정 개발 및 직업훈련소 교직원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붙임 : 파나마 코브레 구리광산 개발사업 개요



문의
자원금융부 광물금융팀장 천명욱 (☎02-3779-6447)
경협사업부 중남미·중동팀장 김태수 (☎02-3779-6580)
홍보실 공보팀장 신유근 (☎02-3779-6065)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