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보도자료

대선조선, 동일철강과 M&A 본계약 체결

담당자 홍보실(김민용)

작성일 2020.12.29

조회수 1504

□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방문규, 이하 ’수은‘)은 대선조선과 동일철강 등 공동인수인*이 채권단 동의를 거쳐 29일자로 1600억원 규모의 대선조선 인수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공동인수인 : 세운철강㈜, ㈜동원종합물산, ㈜동원주택, ㈜동일스위트

- 이날 오후 부산광역시 영도구 대선조선 본사에서 체결된 이번 본계약에 수은은 채권단을 대표하여 화상으로 참여했다.

 

□ 대선조선은 2017년부터 3차례의 매각 시도를 거쳐 지난 10월, 동일철강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데 이어 11월 인수 본계약을 위한 상호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 동일철강은 이어 상세실사와 공동인수인 모집 등 후속절차를 진행한 후 당사자간 인수계약서 세부조건 협의까지 완료했다.

 

□이날 인수 본계약이 체결됨에 따라 대선조선은 향후 최대주주가 되는 동일철강 체제 아래 경영 정상화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 동일철강측은 조선업 영위 및 기존 근로자 전원에 대한 고용승계를 약속하면서 향후 야드 일원화*를 통한 야드의 효율적 활용과 기존 사업부문과 시너지 창출 등으로 대선조선의 조기 정상화를 꾀하겠다는 방침이다.

* 야드 일원화 계획 : 3공장(다대)은 신조전문공장, 1공장(영도)은 수리전문조선소로 개편

 

□수은 관계자는 “2008년 금융위기 이후 대부분의 중소조선사가 구조조정으로 사업을 전환하거나 가동을 중단한 상황에서 이번 M&A의 성사로 지난 5월 HSG 컨소시엄의 성동조선해양 인수에 따른 회생절차 종결과 더불어 다시 한번 성공적인 중소조선사 M&A 사례를 만들어냈다”고 말했다.

 

기업구조조정단 팀장 김경원 (☎ 02-3779-6322)

홍보실 공보팀장 도병훈 (☎ 02-3779-6065)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