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보도자료

수출입銀, CGIF와 한화솔루션 발행할 그린본드 공동 보증

담당자 홍보실(김민용)

작성일 2021.04.15

조회수 1918

□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방문규, 이하 ‘수은’)은 한화솔루션이 발행할 예정인 10억 위안(약 1714억원) 그린본드*에 대해CGIF**와 공동으로 해외투자자들의 회수위험을 50%씩 분담하여 보증한다고 15일 밝혔다.

* 그린본드(Green Bond)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친환경·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자금 조달을 위해 발행되는 특수목적채권

** CGIF(Credit Guarantee and Investment Facility, 신용보증투자기구)는 아시아 채권시장 발전을 위해 ASEAN+한·중·일 3개국 기업이 발행하는 역내 채권에 대한 보증 목적으로 지난 2010년 11월 설립된 ADB(아시아개발은행)의 신탁기금. 우리 정부는 수은을 통해 CGIF에 출자하여 지분 14.3%를 보유 중.

 

□ 이번 채권 보증은 수은과 CGIF간 두 번째 공동 지원*이다.

- 두 기관의 협력모델은 향후 우리 기업들이 아시아 역내 채권 발행을 통해 자금을 조달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모델로 평가된다.

* ‘CJ대한통운의 싱가포르 현지법인 채권 발행’ 관련 CGIF와 공동 지원(’19. 3월)

 

□ 한화솔루션이 그린본드를 발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한화솔루션은 태양광사업부문에서 지난해 태양광 모듈 생산용량 기준으로 세계 7위 수준의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 이번에 모집한 자금은 ESG경영 강화와 태양광 셀·모듈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중국 등 현지법인의 자본금 증액, 기존 대출금 대환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 수은 관계자는 “앞으로도 CGIF를 포함해 수은의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태양광·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산업을 영위하는 우리 기업에 다양한 금융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혁신금융총괄부 신재생에너지산업팀장 전 행 렬 (☎ 02-6255-5422)

홍 보 실 홍보팀장 장 진 호 (☎ 02-3779-6067)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