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보도자료

수출입銀, 영국 풍력발전시장 진출기업에 금융 지원

담당자 홍보실(김민용)

작성일 2021.07.15

조회수 1788

□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방문규, 이하 ‘수은’)이 신재생에너지산업의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는 국내기업에 금융패키지를 제공한다.

 

□ 수은은 영국 해상풍력 발전시장에 진출하는 세아제강지주에 대출 450억원을 지원하고, 영국 현지법인에 100억원을 지분투자한다고 15일 밝혔다.

- 세아제강지주는 지난 2월 영국 동부 현지에 해상풍력발전용 하부구조물인 모노파일*을 생산하는 법인을 설립했다.

* 모노파일 : 해상풍력 발전 시스템의 지지대 역할을 하는 「하부 구조물」 (첨부사진 참조)

* AMEP: Able Marine Energy Park

- 이 회사는 내년 초 영국 동부 험버강 하구 지역에 위치한 해상풍력 클러스터 조성부지에 공장을 착공한 후, 2024년 생산을 개시하여 향후 연간 24만톤의 모노파일을 공급할 예정이다.

 

□ 영국은 발전량 기준 유럽 1위의 해상풍력 강국이다.

- 세아제강지주는 지난해 8월 영국 정부와 ‘모노파일 생산시설 건설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영국 정부가 주도하는 해상풍력 발전사업 밸류체인의 유일한 ‘모노파일’ 제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 세아제강지주는 향후 3년간 4,000억원 규모의 자금을 투입할 계획이다.

 

□ 수은 관계자는 “유럽 주요국가들에서 풍력발전이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수은의 자금 지원이 세아제강지주가 여타 유럽국가로 진출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친환경·신재생에너지 분야 해외 사업을 적극 지원해 우리 기업의 글로벌 ESG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 한편 수은은 K-뉴딜 글로벌화 촉진을 위해 태양광·풍력·수소에너지 등 신재생에너지산업에 향후 10년간 21.4조원을 공급할 계획이다.

 

혁신금융총괄부

신재생에너지산업팀장

전 행 렬 (☎ 02-6255-5422)

홍 보 실

홍 보 팀 장

장 진 호 (☎ 02-3779-6067)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