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행사소식

행사소식

2007년도 제14회 지역연구회 개최

행사기간

담당부서 최고관리자

등록일 2007.11.28

조회수 6755

-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는 「중국 노무관리 강화에 대응한 현지기업의 생존전략」을 주제로 아래와 같이 지역연구회를 개최합니다.

- 최근 중국이 세제 단일화 및 혜택 축소, 환경규제 강화, 노동시장 유연성 악화 등 조치를 잇달아 발표함으로써 중국 투자환경에 큰 변화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특히 노동계약법이 시행되어 근로자의 종신고용, 해고 제한, 해고시 퇴직금 지급 등이 강화됨에 따라 우리 기업은 노동유연성 악화와 비용증가 부담을 안게 되었습니다.

- 이에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는 중국 쑤저우(蘇州)에서 기업의 법인장으로서 수출산업과 내수시장 개척의 최일선에서 활동하고 계신 쑤저우아전초시의 이종현 대표이사를 초빙하여 중국 현지기업의 노무관리에 대한 생생한 체험과 중국 기업의 색다른 경영 노하우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 이번 지역연구회가 노무관리를 포함하여 중국 진출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토의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가를 바랍니다. 모든 참석자에게는 최근 저희 연구소 발간 ‘중국 투자환경 변화에 대한 우리 기업의 대응방안’ 보고서가 무료 제공됩니다.

□ 일시 : 2007년 12월 6일(목) 오후 4:00 ~ 6:00

□ 장소 : 한국수출입은행 본점 9층 연수실

□ 주제 : 중국 노무관리 강화에 대응한 현지기업의 생존전략

○ 발표자 : 쑤저우아전초시(蘇州亞田超市) 대표이사 이종현
○ 토론자 : (주)MK China Consulting 변호사 이만수
한국수출입은행 선임연구원 김주영

□ 참가신청 및 문의
- 국별조사실 행원 조예림
(전화: 02-3779-6660, 팩스: 02-3779-6759, e-mail: yrcho@koreaexim.go.kr)

※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별첨 신청서를 11월 30일(금)까지 팩스나 이메일을 통하여
한국수출입은행 국별조사실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