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행사소식

행사소식

[중소규모 투자로 중국에서 살아남는 방법] 세미나 개최

행사기간

담당부서 전산기획팀

등록일 2006.10.18

조회수 5634

-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에서는 ‘중소규모 투자로 중국에서 살아남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아래와 같이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 최근 중국의 사업환경은 나날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최저임금 및 토지가격 상승, 구인란, 사회보험 가입 및 노동조합 설립 의무화, 기업소득세 혜택 축소, 증치세 환급률 조정 등으로 기존에 투자된 법인들은 경쟁력이 저하되어 계속적인 사업 영위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고 신규 투자기업들은 투자결정을 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 대중국 투자가 이루어진지 어언 15년 이상이 되었지만, 아직도 많은 기업들이 중국시장에 진출하면서 소위 수업료를 지불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동 세미나를 통해 중소규모 투자로서 중국시장에서 어떻게 경영을 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지 고민해 보는 기회를 마련코자 합니다.

- 이번 사례를 발표하실 YG-1 청도현지법인은 세계적으로 다져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단독으로 투자하여 중국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케이스입니다. 동 법인의 설립부터 생산, 판매, 수출, 내수, 인사관리 등을 직접 체험하신 강순선 동사장님의 사례 발표를 통해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장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 이미 중국에 투자를 하였거나 향후 투자를 계획하고 계신 중소기업들이 동 세미나에 많이 참석하기를 바랍니다.

□ 일시 : 2006년 10월 30일(월) 오후 4:00 ~ 6:00
□ 장소 : 한국수출입은행 본점(여의도) 9층 회의실
□ 주제 : 중소규모 투자로 중국에서 살아남는 방법
□ 발표자 : YG-1 청도현지법인 강순선 동사장
□ 토론자 : MK차이나 대표이사 이만수 변호사
KOTRA청도 한국투자기업지원센터 변재서 고문관세사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김주영 선임연구원

□ 참가신청 및 문의
- 이재홍 선임연구원 Tel : 3779 - 6650
- 김재원 전문연구원 Tel : 3779 - 6660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