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보도자료

수출입銀, 2024년 상반기 정기인사 단행…신임 본부장에 신유근·주상진 선임

담당자 홍보실(홍정흠)

작성일 2024.01.03

조회수 661

□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윤희성, 이하 ‘수은’)은 중소중견기업금융본부장에 신유근(辛有根?54) 여신총괄부장을, 남북협력본부장에 주상진(朱相振?53) 인프라금융부장을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 신유근(辛有根·54) 신임 본부장은 여신총괄부장, 수은홍콩현지법인사장, 국제투자실장, 자금시장단 외화자금1팀장 등을 역임한 여신·자금 전문가다.

 

 ㅇ 풍부한 여신경험을 바탕으로 수은의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총괄하는 중소중견기업금융본부를 이끌 예정이다.

 

 

□ 주상진(朱相振·53) 신임 본부장은 인프라금융부장, 남북경협부장, 해양프로젝트금융부장, 인사부 인력개발팀장 등을 역임한 기획·여신 전문가다.

 

 ㅇ 향후 수은의 남북협력본부를 맡아 남북간의 상호교류와 협력을 지원하는 남북협력기금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 수은은 이날 2024년도 상반기 정기 인사도 단행했다. 

 

 

□ 조직관리자 인사의 경우 40대 차세대 조직관리자의 발탁과 여성인재의 현장 배치가 두드러졌다.

 

 ㅇ 혁신성장금융3부장에 홍종민(47세, 남)씨, 전력에너지금융부장에 이주흥(47세, 남)씨, 여수출장소장에 정경빈(46세, 남)씨 등 차세대 조직관리자를 주요 핵심 여신부서에 발탁하였다.

 

 ㅇ 또한, 법무실장에 임현정씨, 신용평가효율화추진반장에 이윤미씨, 전주지점장에 백승주 씨 등 주요 지원·여신부서에 여성인력을 고루 보임·배치하였다. 

 

 

□ 수은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성과와 능력 중심의 승진인사 및 업무 전문성에 기초한 적재적소 인력배치원칙을 시현하여 조직안정성을 도모함과 동시에, 신규 관리자 발탁 인사를 통한 인적 쇄신 및 조직 활력을 제고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 수은은 조직안정화와 인적쇄신에 초점을 둔 체재 정비를 마친 만큼 불확실한 대외경제상황을 감안해 기업들에게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금융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붙 임 : 1. 신임 본부장 약력 및 사진  

          2. 수출입은행 2024년 상반기 정기인사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