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보도자료

우리 기업들의 ‘몽골 수출길’ 넓혀진다

담당자 (관리자)

작성일 2011.06.08

조회수 9480

□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김용환)은 김용환 은행장이 8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시몬 모리스(Simon Morris) 한뱅크* 은행장과 2천만 달러 규모의 은행 간 수출신용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계약으로 한뱅크는 2천만 달러 한도 내에서 몽골 수입자에게 우리나라로부터 상품 및 서비스를 수입하는데 필요한 금융을 제공하게 된다.
* 한뱅크(Khan Bank) : 총자산 기준 몽골 1위의 상업은행
** 은행 간 수출신용계약(Interbank Export Loan Agreement): 현지은행에 신용한도(Credit Line)를 설정하여 한국산 물품 및 서비스를 수입하고자 하는 현지 수입자가 해당 은행에서 자금을 지원하도록 하는 금융상품으로 해외지점을 설치하지 않고도 현지 은행을 통해 우리 기업의 수출을 지원하는 효과가 있다.

□ 수출입은행 관계자는 “이번 계약 체결로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자동차, 생필품 등과 광산개발에 사용되는 건설장비 분야에서 우리 기업들의 수출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 몽골은 풍부한 광물자원(매장량 기준 형석 세계 3위, 구리 13위, 석탄 10위 등)과 높은 개발 잠재력을 보유한 나라로서, 한국과 자원개발, 인프라, IT·통신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 가능성이 높은 상호보완적 경제구조를 지니고 있다

□ 이에 앞서 김 행장은 바야르적트 상가자브(Bayartsogt Sangajav) 몽골 재무부 장관을 만나, 양국 경협관계의 발전적 협력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 이날 면담에서 바야르적트 상가자브 재무부장관은 지금까지의 EDCF 지원에 감사를 표명하고 몽골의 안정적 경제성장과 인프라 확충을 위해 대외경제협력기금*을 통한 수출입은행의 지속적 지원을 당부했다.
* 대외경제협력기금(Economic Development Cooperation Fund) : 개발도상국의 산업화 및 경제발전을 지원하고 우리나라와 이들 국가와의 경제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1987년 설립된 정책기금
○ 이에, 김 행장은 전략적 경제협력 강화를 위해 대외경제협력기금 사업 확대를 추진하는 동시에, 수출입은행의 은행 간 수출신용계약 등 관련 금융 지원을 통해 민간부문 사업에 대한 지원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수출입은행은 2011년 5월 현재 몽골에 총 6개 사업 앞 6천만 달러를 대외경제협력기금으로 지원하고 있다.



문의
전대금융실 실장 하윤철 (☎02-3779-6361)
홍보실 공보팀장 채상진 (☎02-3779-6065)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