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고객에 대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제공

보도자료

수은, 하노이 사무소 개소

담당자 (관리자)

작성일 2011.05.16

조회수 21314

□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김용환)은 4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한국수출입은행 하노이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 하노이사무소는 동남아지역에 진출해 있는 한국기업들의 현지 영업을 지원하는 동시에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을 활용한 양국 간 경제협력 증진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 이날 개소식에는 김용환 수출입은행장을 비롯해 하찬호 駐 베트남 대사, 황쭝하이(Hoang Trung Hai) 부수상, 호니에종(Ho Nghia Dung) 교통부장관, 까오비엣싱(Cao Viet Sinh) 기획투자부 차관, 쯔엉치쭝(Truong Chi Trung) 재무부차관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 김 행장은 인사말을 통해 “하노이사무소 개소를 통해 1997년 설립한 호치민 현지법인과 함께 베트남 남·북을 아우르는 금융지원 체계가 구축됐다”며 “한국과 베트남 간 경제협력 증진의 새로운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수출입은행은 우리 기업의 대(對)베트남 수출입·해외투자 등을 위해 약 5조원의 금융을 지원하였으며, 베트남 인프라 구축을 위해 약 1.4조원의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을 지원하여 양국 간 경제협력 증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왔다.
○ 한·베트남 간 교역규모는 1992년 수교 이후 19년 만에 5억 달러에서 161억 달러로 32배 증가했으며, 베트남은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최대 수혜국이다.


문의
경협기획실 기금업무팀장 김영석 (☎02-3779-6619)
홍보실 공보팀장 채상진 (☎02-3779-6065)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