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대한민국과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금융파트너 대한민국과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금융파트너
수입기반자금-상품소개

MDB 보증프로그램

  • 다자개발은행(Multilateral Development Bank)이 제공하는 보증을 기반으로 신용한도가 설정되지 않은 저개발국 앞 수출하는 우리기업이 수출대금을 적기에 회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현재 ADB(Asian Development Bank), IDB(Inter-American Development Bank) 보증프로그램이 운용되고 있습니다.
  • 아시아(몽골,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등), 중남미(코스타리카, 아르헨티나, 온두라스, 볼리비아 등)

MBD - 보증 →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 대출/신용장 확인 → 지역은행

지역은행 - 대출/신용장 발급 → 아국기업의 해외거래/사업

사례

한국기업 ○○은 현재 수출입은행 신용한도가 없는 중남미 A국에 현지 은행 B를 통해 수출을 추진 중이나, 수입자의 신용도가 의심되어 결제대금 미회수 가능성이 높은 상황임. 이 경우 중남미 역내 다자개발은행인 IDB로부터 수출입은행이 보증을 제공받아 전대금융을 지원하여 선적후 안전하게 대금을 회수할 수 있음.

담당부서 안내

전대금융부 내 국가별 담당자
부점명 전화번호 담당지역
전대금융부 02-3779-6371 MENA, CIS, 아프리카
전대금융부 02-3779-6367 중남미
전대금융부 02-3779-6365 아시아, 터키
전대금융부 02-3779-6373 러시아, 인도, 유럽

간접대출(전대금융/해외온렌딩)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